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말씀을 변질시킨 자들

"너희는 “주의 엄중한 말씀이라.”고 다시는 말하지 말라. 각 사람의 말이 자신의 무거운 짐이 되리니 이는 너희가 살아 계신 하나님, 만군의 주 우리 하나님의 말씀을 변질시켰음이라." (렘 23:36)

『오 주여, 주의 말씀은 영원히 하늘에 세워졌나이다』(시 119:89). 어떤 무식한 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시킨다고 해서 성경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다. 그런 자는 원본이 영원히 하늘에 세워져 있음을 모르기에 그런 어리석은 짓을 하는데, 그들의 목적은 말씀을 보존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시 12:6-7) 돈을 벌기 위함이다(고후 2:17). 주님께서는 그러한 마귀들의 술책을 아셨기에 일찍이 세 번의 파수꾼을 세워 성경을 변개시키지 못하게 하셨다. 성경 처음 부분인 신명기 4:2(『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그 말씀에 더하지도 말고, 거기에서 빼지도 말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주 너희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킬지니라.』), 성경 중간 부분인 잠언 30:6(『너는 그분의 말씀들에 더하지 말라. 그분이 너를 책망하실까 함이며, 네가 거짓말쟁이가 될까 함이라.』), 맨 끝부분인 요한계시록 22:18-19(『이는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들을 듣는 각 사람에게 증거함이니 누구든지 이것들에 더하면 하나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또 누구든지 이 예언의 책의 말씀들에서 삭제하면 하나님께서 생명의 책과 거룩한 도성과 이 책에 기록된 것들에서 그의 부분을 제하여 버리시리라.』)이다.


누가 성경을 변개시키는가? 그들은 마귀의 종들이다. 마귀의 종들은 변개시킨 부분이 교리를 틀리게 만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그런 거짓 교리들이 얼마나 많은 혼들을 파멸시키는지도 알아야 한다.

“인간에겐 성경을 변개시킬 권한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