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인한 자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악인의 손에서, 불의한 자와 잔인한 자의 손에서 구하소서." (시 71:4)
북한 주민들이 중국으로 넘어가는 가장 큰 이유는 배고픔 때문이다. 먹어야 사는 동물은 먹이가 곧 올무일 수 있다. 서커스에서 데리고 묘기를 부리는 맹수들, 즉 사자, 곰, 호랑이도 먹이를 가지고 길들인다(약 3:7).
중국 정부는 탈북자들을 난민이 아니라 경제적 동기로 국경을 넘은 불법이민자라고 부르며 강제 송환시키고 있다. 1980년대 미국 정부는 북한 인권 상황을 비판했는데, 그때 중국 정부의 답변은 “13억이 먹고사는 것 자체가 가장 큰 인권이다.”였다.
김정은은 탈북자들을 조국을 배신한 자라고 부르면서 삼족을 멸하라고 지시했다 한다. 2003년 중국이 탈북자들을 강제 북송하려고 북한 군인에게 넘겨주자 북한 군인들은 탈북자들을 일렬로 세운 뒤 날카로운 철사 줄로 남녀불문하고 쇠골과 어깨뼈 사이를 관통시켜 굴비처럼 엮어 끌고 갔고, 나중엔 철사를 아낀다며 손바닥을 꿰었다고 한다. 탈북자들의 울부짖는 소리가 하늘을 찌르고 땅은 피바다가 되었다고 한다. 이 광경을 보고 망연자실한 중국 공안들은 그때부터 탈북자들을 보고도 못 본 체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한다.
공산주의자들, 군국주의자들, 모슬렘들뿐만 아니라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은 포악한 짐승들보다 더 잔인하다. 지옥은 사람을 보내는 곳이 아니라 그런 마귀의 종들을 보내는 곳이다. 『너희 저주받은 자들아, 내게서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준비한 영원한 불 속으로 들어가라』(마 25:41).
“‘악인은 지옥으로 돌려질 것이요’(시 9:17)는 악인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