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그리스도인의 가치

"우리는 그분의 작품이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들을 위하여 창조되었느니라. 이 일들은 하나님께서 미리 정하시어 우리로 그것들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신 것이라." (엡 2:10)

잉글랜드의 한 여인이 중고품 가게에서 1파운드(약 1,500원)를 주고 노란색 화병 하나를 구입했다. 그런데 그 낡은 화병이 청나라 제6대 황제인 건륭제의 소유품이었음이 밝혀져 큰 화제가 되었다. 청나라 황실의 도자기로 밝혀진 화병은 한 경매에서 중국인 입찰자에게 48만 4,800파운드(약 7억 2,000만 원)에 팔렸다. 화병의 가치가 갑자기 상승하여 새로운 주인에게 사랑받게 되겠지만, 꽃병으로서의 본래 목적을 다하게 될지는 미지수이다. 만약 이 화병이 꽃을 품지 못한다면, 그것은 꽃병으로서의 가치를 잃게 되는 것이 아니겠는가? 우리 그리스도인도 하나님의 작품으로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선한 일들을 위해 창조되었다(엡 2:10). 만약 성도가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선한 일을 위하여 쓰임받지 못한다면,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가치를 상실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로서의 가치를 잃지 않기 위해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해야 한다(딤후 2:15). 또한 죄로부터 자신을 깨끗하게 하여 하나님께서 쓰시기에 합당하도록 모든 선한 일을 위해 예비되어야 한다(딤후 2:21). 자신의 재능이 하나님께 쓰임받는 은사가 되도록 열심히 섬기며, 각자의 은사에 따라 맡겨 주신 일들을 신실하게 수행함으로써 풍성한 열매를 맺어야 한다. 성도여! 자신에게 주어진 은사가 빛을 발하도록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어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가치를 잃지 않도록 하라.

재능을 하나님께 드리면 은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