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돛대 위의 나침반

"주의 명령에 따라 이스라엘 자손이 이동하였고 주의 명령에 따라 그들이 장막을 쳤으니, 구름이 성막 위에 머무는 동안에는 그들이 그들의 장막에서 쉬었더라." (민 9:18)

영국을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만든 빅토리아 여왕 시대에는 뛰어난 선박 제조 기술로 해상 무역이 활발했었다. 그 당시 만든 배에는 특이하게도 두 개의 커다란 나침반이 있었는데, 하나는 항해하는 사람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갑판에 설치되었고, 또 하나는 돛대 꼭대기에 설치되었다. 그들이 배에 두 개의 나침반을 달았던 이유는 철로 만든 배의 갑판 위에 설치된 나침반은 간혹 주위의 쇳조각들의 영향으로 고장을 일으켜 방향 표시를 제대로 못하곤 하지만, 돛대 꼭대기의 나침반은 어떤 영향도 받지 않고 제 기능을 다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이스라엘 민족의 광야 생활 40년 동안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불 기둥과 구름 기둥으로 인도하셨다. 주위의 영향을 받지 않고 바닷길을 인도했던 돛대 위의 나침반처럼 하나님의 이스라엘 민족 인도는 단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완벽한 인도였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눈으로 보고서 영원으로 가는 방향을 알 수 있는 나침반은 무엇인가? 그리스도인의 나침반은 변개되지 않은 바른 성경이다. 광야의 불 기둥과 구름 기둥이 예표하는 성령님께서는 원본이 하늘에 영원히 세워진 주의 말씀으로(시 119:89) 성도들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인도하고 계신다. 당신에게도 그 바른 나침반, 곧 “바른 성경”이 있는가? 바른 성경이 없다면 당신의 인생은 배교의 바다에서 표류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손에 쥘 수 있는 것 가운데 영원한 것은 오직 성경뿐이다. 바른 성경을 통해서만 영원으로 가는 방향을 알 수 있다. (C.D.H.)

일평생 광야 같은 세상 지날 때 그 바른 말씀 나의 길에 등불 되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