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우리의 “변호인”

"그러나 만일 누가 죄를 지으면 우리에게 아버지와 함께 있는 한 변호인이 있으니, 곧 의인이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요일 2:1)

법률 지식이나 소송의 비용 등의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위해 무료로 법률적 자문과 소송대리인 역할을 해주는 국선 변호사 제도가 있다. 무료이기에 얼마나 만족할까 의심이 갈 수도 있지만 서울중앙지법이 국선 변호사의 도움을 받은 피고인·피의자 17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75%는 큰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했고, 상담 만족도도 85% 이상 합격점을 주는 등 국선전담변호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성도에게는 100% 만족을 주시는 “영적 변호인”이 계신다. 자랑스러우신 우리의 주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사탄은 “이 자가 지은 죄를 보십시오!”라며 검사처럼 끊임없이 우리를 하나님께 고소하지만, 친히 우리의 죄에 대해 피값을 지불하셔서 무료로 변호해 주시는 예수님이 계시기에 우리는 죄 문제를 쉽게 해결 볼 수 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해 주시려고 세우신 최고의 변호인께서는 『우리의 죄들을 위한 화목제물』(요일 2:2)이 되셨기에,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속하신 자신의 공로를 보고 우리를 용서해 주실 것을 하나님께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공로를 의지할 때 우주 최고의 변호를 받아 하나님의 법정에서 승소하고 마귀를 패소시킬 수 있다. 아무런 법률적 지식 없이 스스로를 변호하는 일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변호인 없이 우주의 재판관 앞에 서는 일은 백이면 백 패소할 일이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든든하고 완벽한 변호인이 되시기에 반드시 승소하여 용서받을 수 있는 것이다.

주께서 내 혼을 위해 변호하시고 나의 생명을 구속하셨나이다(애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