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당신 가까이에 있는 기적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행 16:31)

“미라클 프루트”(Miracle Fruit)라는 나무가 있다. 이 나무는 아몬드만 한 크기의 빨간 열매를 맺는데, 과일의 이름이 “기적의 열매”인 이유는 그것을 먹고 나서 30분에서 1시간 동안은 특히 신맛을 단맛으로 느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이 과일을 먹은 후 아주 신 레몬이나 라임을 먹어도 신맛을 단맛으로 느끼게 된다. 그 이유는 과일 안에 있는 미라쿨린(miraculin)이라는 당단백질 분자가 혀의 미각 수용기에 달라붙어 일시적으로 맛의 기적(?)이 일어나는 것처럼 보이게 한 데 있다. 하지만 이것은 진짜 기적이 아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진짜 기적을 많이 볼 수 있다. 그중 초림 때 예수님께서 물을 포도주로 바꾸시고, 소경의 눈을 뜨이게 하시고, 죽은 사람을 살리신 기적이 있다. 무엇보다 십자가에 달린 채 피 흘려 죽으신 후 무덤에서 3일 만에 살아나신 것이야말로 기적이 아니고 무엇이란 말인가! 그렇다면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기적은 무엇일까? 바로 그 주님의 보혈로 거듭나서 지옥에 가지 않게 된 것이다. 세상의 온갖 더러운 것들 속에서 마귀에게 경배하며 살다가 죽어서 영원히 불타는 지옥의 고통을 맛보며 살아야 했던 점을 생각해 보라! 이 더러운 죄인이 구원받아 영생을 얻은 것 자체가 기적이 아닌가? 당신은 십자가의 복음을 믿고 하늘나라에 갈 수 있게 된 것을 얼마나 감사하며 살고 있는가? 세상의 것들에 치를 떨며 오직 하늘나라만을 바라보며 살고 있는가? 저 높은 곳에 있는 것들에 마음을 두며 살고 있는가? 기적처럼 새 생명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며 살고 있는가?

주 예수 날 건져 새 생명 얻었네, 내 삶은 변하고 기쁨 충만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