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신학 · 교리 분류

천년왕국에서 천국과 하나님의 나라가 이해가 안됩니다.

작성자 정보

  • 희경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2023년 9월호에 실린 `천년왕국의 헌법`이라는 글중에서 궁금증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본분에,  천년왕국은 물리적인 왕국인 “천국”과 영적인 왕국인 “하나님의 나라”가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하에 동시에 실현되는 왕국이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럭크만 목사님 주석서에도 보았던 내용이구요

현 교회시대에는 천국과 하나님의 나라가 분리된 다른 개념의 것인데
천년왕국에 들어가면 천국과 하나님의 나라가 동시에 실현된다는 것인데
물리적인 왕국과 영적인 왕국이 동시에 실현된다는 것은 어떤의미인가요?
어떤 상태를 말하는 것일가요?
동시에 실현된다거나 합쳐진다거나 하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천년왕국 이후에 올 `영원`시대에서는 물리적인 나라와 영적인 나라가 어떻게 되는것일가요?

관련자료

  • 답 변
  • 작성일
천국은 물리적인 왕국이고 하나님의 나라는 영적인 왕국입니다. 예수님께서 초림 때 이 두 왕국을 가져오려 하셨으나 유대인들의 거부로 천국은 연기되고 영적인 하나님의 나라만 교회 시대에 전파됩니다(롬 14:17). 그러나 주님께서 재림하시면 초림 때처럼 물리적인 천국을 가져오는데, 이 때 천국과 하나님의 나라가 만나게 됩니다. 따라서 이 두 왕국이 합쳐지는 천년왕국에서는 물리적인 왕국의 기초 위에 영적인 하나님의 나라의 의와 화평과 기쁨이 온 세상에 넘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가 끝없이 펼쳐지는 것이 영원 세계입니다. 천국이 유대인의 유업이고 하나님의 나라가 교회의 유업이라 해도, 하나님의 통치와 관련하여 천국과 하나님의 나라는 원래 아담이 타락하기 전에는 일체가 되어 돌아갔기 때문에, 영원 세계에서 이 두 왕국은 하나가 되어 하나님의 의로운 통치가 영원히 펼쳐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