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바른 성경을 찾아 떠나는 시간여행 분류

라오디케아 시대의 용사들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15년 04월호>

19세기 말부터 웨스트코트와 홀트의 변개된 신약 원문과 네슬-알란드의 변개된 신약 원문을 기반으로 한 현대 영어 번역본들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와 영미권 국가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기독교계는 배교의 홍수에 휩쓸렸다. 이것은 분명 『또 다른 복음』과 『또 다른 예수』를 전파하기 위한 『또 다른 영』의 역사이다(고후 11:4). 『이제 성령께서 분명히 말씀하시나니, 마지막 때에 어떤 자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들을 따르리라』(딤전 4:1). 개역성경과 개역개정판도 동일한 변개된 원문들에서 번역되었다. 그러면 모두가 믿음을 저버렸는가? 그렇지 않다. 오히려 바른 믿음을 가진 그리스도인들은 변개된 성경들 때문에 더욱 <킹제임스성경>의 소중함을 인식하며 주님을 섬기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배교에도 불구하고 <킹제임스성경>을 믿는 믿음을 지킨 성도들의 증언을 들어보고자 한다. 이들은 평범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순수한 믿음으로 주님을 섬겼고, 그들의 섬김으로 주님을 기쁘시게 하였다는 간증을 가진 사역자들이다. 이들은 완전하지는 않았지만 모두 동일한 주님, 동일한 성경, 동일한 구원을 믿고 그 믿음을 위해 싸운 하나님의 용사들이다.

밥 존스 시니어(Bob Jones Sr., 1883-1968)
성경학도: 안녕하십니까? 목사님께서는 15살 때 복음전도자와 설교자로서 사역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시니어: 네, 그렇습니다.
성경학도: 그렇다면 일평생 설교하신 <킹제임스성경>에 대해서 어떻게 믿고 계시는지 한 말씀 여쭤 봐도 되겠습니까?
시니어: 「<킹제임스성경>은 우리가 가진 최고의 번역성경입니다. 원어로 기록된 성경의 단어들은 성령님께서 영감으로 주신 것입니다. 그 점이 성경이 성경 자체에 대해서 주장하는 바이고, 또 이것이 거듭나고 성경대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에 대해서 믿는 바입니다. 우리는 우리 주님께서 명령하셨듯이 “성경을 상고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거나 그 말씀에서 빼는 자들에게는 저주가 있는 것입니다. 지옥의 가장 뜨거운 부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평범한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을 경건한 척하면서 교묘하게 앗아간 자들을 위해 예비된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학자가 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원어의 대가가 되어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학문의 귀재가 되어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이것을 기억하십시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의심하는 사람은 바로 거듭나지 못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누구나 말씀을 믿으며 말씀을 사랑하는 것입니다.」1)
성경학도: 그렇다면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 우리의 이성으로 이해되지 않는 말씀들에 학자들처럼 의심을 품어서는 안 된다는 뜻인가요?
시니어: 그렇습니다. 성경이 그 무엇이든 그렇다고 말씀하시면 그런 것입니다!

휴 파일(Hugh Pyle, 1918-2010)
성경학도: 안녕하십니까, 휴 파일 목사님? 오랫동안 복음을 전파하고 여러 지역 교회들을 세우셨던 것으로 압니다. <킹제임스성경>은 어떤 성경입니까?
휴 파일: 「성경이야말로 미국을 형성한 책입니다. 초기의 미국 지도자들은 바로 이 책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미국에 개혁과 회복과 부흥을 가져온 것도 바로 <킹제임스성경>입니다. 젊은 목사로 섬길 때 저는 하나님께서 찰스 E. 풀러, M.R. 디한, 하이만 애플만, 제시 존즈, 밥 존스 시니어, E.J. 다니엘즈, R.G. 리, 올리버 그린, 조 헨리 핸킨스, 밥 그레이, 리 로버트슨 등의 사역을 축복하시는 것을 직접 보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동일한 책을 들고 죄인들의 혼을 이겨온 위대한 구령자들이었습니다! 만일 누군가가 당시에 “성경”을 믿고 전파한다고 말했다면, 모든 사람이 그것이 어떤 성경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많은 역본들이 있지만) 오직 한 가지 진짜 성경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굳이 “킹제임스성경”이라고 말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것이 유일한 성경이었기 때문입니다.」
성경학도: <킹제임스성경>의 가치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휴 파일: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 D.L. 무디, 빌리 선데이 등은 자신의 성경을 들고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거룩하고 영감받은 말씀입니다!”라고 외쳤습니다. 그들은 바로 제가 지금 손에 들고 있는 이 성경, 제가 그 말씀을 전파하고 있는 바로 이 <킹제임스성경>을 들고 있었습니다. <킹제임스성경>은 다른 책이었다면 도저히 살아남을 수 없는 불신, 의심, 타협, 자유주의 등의 거대한 망치들의 타격을 받았지만 살아남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분의 약속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늘과 땅은 없어져도 내 말들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마 24:35).」2)

잭 하일스(Jack Hyles, 1926-2001)
성경학도: 하일스 목사님, 미국에서 가장 큰 독립침례교회를 담임하셨던 것으로 압니다만, 어떻게 하면 평범한 그리스도인이 어떤 성경이 하나님께서 보존하시고 축복하신 성경인지 알 수 있을까요?
잭 하일스: 「어떻게 어느 것이 진짜 성경인지 알 수 있냐구요? 자유주의자들이 만든 RSV는 진짜 성경이 될 수 없습니다. 웨스트코트와 홀트로부터 나온 것도 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진짜 성경으로서 그 위력을 발휘한 성경을 찾아야 합니다. 미국 역사 전체에 걸쳐서 평범한 어머니들이 읽고 사랑하며 아이들을 가르쳤던 그 성경을 찾으십시오. 신실한 복음 전파자들이 자신의 삶을 드렸던 성경, 선교사들이 그것을 가지고 전 세계를 종단하고 횡단한 성경을 찾으십시오. 그리스도인들로 자신의 고향과 가족과 친구들을 뒤로하고 그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발걸음을 내딛게 한 그 성경을 찾으십시오. 바로 그것을 찾으십시오! 토마스 페인은 “한 세대만 지나면 성경은 더 이상 출판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으나 그것이 거짓으로 드러나게 한 성경을 찾으십시오! 그는 성경을 모독했지만 그가 죽자 그의 저작을 출판했던 출판사는 더 많은 성경을 찍어냈습니다... 자유주의자들이 파괴시키려 했고 히틀러, 무솔리니 같은 자들이 소지 자체를 불법으로 만들고 크루쉬체프, 스탈린 같은 공산주의자들이 불태우려 했으나 실패한 바로 그 성경입니다. 그것을 찾으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늘과 땅은 없어져도 내 말들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마 24:35). 시간의 시험을 이겨낸 성경을 찾으십시오!」3)
성경학도: 네, 명확하게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안 페이슬리(Ian R.K. Paisley, 1926-2014)
성경학도: 페이슬리 목사님, 목사님께서는 교황을 대항하여 성경의 진리를 선포하셨죠? <킹제임스성경>을 믿는 그 믿음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페이슬리: 「저는 권위를 인정받은 <킹제임스성경>이 히브리어 구약과 헬라어 신약 원문에 충실한 영어 번역본이기 때문에 그것이 저의 모국어로 주신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습니다. 번역 성경이라고 해서 하나님의 말씀의 완전성이나 무오성이 조금이라도 바뀌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킹제임스성경>이 영어로 보존된 하나님의 말씀이며 오류가 없다고 믿고 있습니다.」
성경학도: 왜 굳이 <킹제임스성경>만을 고집하시는지요?
페이슬리: 「<킹제임스성경>은 모든 영어 번역본들이 감히 넘볼 수 없는 위치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요셉처럼 『하늘 위의 복과 아래에 놓여 있는 깊음의 복』(창 49:25)으로 축복받은 성경이기 때문입니다.」
성경학도: 다른 번역본들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뛰어난지 설명해 주십시오!
페이슬리: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킹제임스성경>은 그 원문과 그 계보와 그 번역자들, 또 그 번역 원리, 그 언어, 그 순수한 교리, 그 거룩함, 그 열매에 있어서 다른 모든 번역본들이 범접할 수 없는 뛰어남을 지녔습니다.」
성경학도: 아, 그렇군요!
페이슬리: 「그래서 저는 “그 같은 것이 없나니, 그것을 나에게 주소서!”라고 주님께 외치고 믿음으로 받은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킹제임스성경>이 오래되었고, 오역이 있고, 구시대의 유물이며 어리석고 교육받지 못한 자들이나 옹호하는 성경이라는 사탄의 거짓말을 못박는 것입니다... <킹제임스성경>은 그 열매에 있어서 비길 데가 없고, 그 언어가 장중하며, 그 영적 풍요로움이 고갈되지 않고,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셨으며 그 이름이 친히 하나님의 말씀이신 분의 말할 수 없이 풍성한 은혜를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계속 계시하고 있습니다.」4)
성경학도: 바쁘신데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터 럭크만 박사는 이들 외에도 <킹제임스성경>을 믿고 주님만 바라보면서 싸웠던 수많은 용사들을 거명해 놓았다. 집시 스미스, B.B. 크림, 밥 그레이, 레스터 롤로프, 브루스 커먼즈, 데이비드 오티스 풀러, 켄 블루, 조지 그레이스, 데이브 리스, 칼 래키, 빌 해크, 빅터 씨어즈, 짐 모들리쉬, 클라우드 보남, 릭 드미카일, 칼 해취, 패피 레빌, 월리 비비, 멜 트로터, 허브 에반스, 톰 멀론, 팀 리, 팀 그린, 제이콥 첼리, 돈 에드워즈, 그레그 에스텝, 메이즈 잭슨, 빌리 켈리, 르로이 라이트, 존 페이슬리, 바비 웨어, 할리 켁, 에드먼드 디낭트, 돈 그린, 알 휴즈, 존 롤링스, 존 미첼, 뷰챔 빅, W.B. 라일리, 하워드 시어즈 등이다. 이들은 미국 전역을 누비며 사탄의 권세에서 죄인들을 구출해 내고, 허허벌판에서 신약 지역 교회들을 세웠으며, 은혜의 말씀으로 성도들의 믿음을 세워 유업을 얻게 하였고, 배교한 근본주의와 보수주의 등에 항거하며 포효하는 사자처럼 진리의 말씀을 선포했고, 전 세계로 선교사들을 파송하였다(행 26:18). 그들은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첨병들이었다. 이제 그 바통이 이 땅의 성경대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어졌다. 『그러므로 이처럼 많은 구름 같은 증인들이 또한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니, 우리 또한 모든 무거운 것과 쉽게 에워싸는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하자』(히 12:1). BB
주석)---------------
1) The Sword Scrapbook,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69.
2) The One Book That Covers All the Bases, Hugh F. Pyle, pp.7,12.
3) Jack Hyles, 설교 “Logic Must Prove the King James Bible”에서 발췌.
4) My Plea for Old Sword, Ian R.K. Paisley, Introd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