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핵심 구절 연구 분류
문자적으로 성취될 영원한 왕국
컨텐츠 정보
- 13,170 조회
-
목록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01년 05월호>
눅 1:17-2:34눅 1:17『그는 엘리야의 영과 능력을 가지고 주 앞에 앞서가서 아비들의 마음을 자식들에게로, 불순종한 자들을 의인들의 지혜로 돌아오게 하며, 주를 위하여 마련해 놓은 백성을 예비시키리라.”고 하더라.』
이 말씀은 엘리야에 비교되는 침례인 요한의 이중적인 사역의 특성을 이해하는 데에 가장 필수적인 구절이다. 말라키 4:5,6과 이 구절을 비교하지 않고는 마태복음 17:11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술하신 말씀의 의미를 이해하기란 불가능하다. 이것은 어떤 문법적인 경향으로도 해석할 수가 없는 것이다. 침례인 요한은 엘리야가 아니었지만, “그는 엘리야가 될 수도 있었다.” 만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오순절로부터 7년 안에 일어났다면, 침례인 요한은 엘리야의 모형으로서 엘리야가 될 수 있었을 것이다.
눅 1:30-33『그 천사가 그녀에게 말하기를 “마리아야, 두려워 말라. 이는 네가 하나님의 은총을 받았음이니라. 보라, 네가 너의 태 안에 임신하여 한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는 위대하게 될 것이며, 가장 높으신 분의 아들이라 불릴 것이요, 또 주 하나님께서 그에게 그의 조상 다윗의 보좌를 주실 것이며, 그는 야곱의 집안을 영원히 통치할 것이요, 그의 왕국은 무궁하리라.”고 하니라.』
이 말씀은 세계 정치와 국제 연합의 계획과 환경 관리와 “약물 규제”와 범죄와의 전쟁과 인종 차별과 성 차별과 계급 차별과 모든 과학적인 진보의 미래에 관해서 무엇인가를 이해하기 위해서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적인 구절이다.『“··· 보라, 네가 너의 태 안에 ① 임신하여 ② 한 아들을 ③ 낳으리니, ④ 그의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는 ⑤ 위대하게 될 것이며, ⑥ 가장 높으신 분의 아들이라 불릴 것이요, 또 주 하나님께서 그에게 그의 조상 ⑦ 다윗의 보좌를 주실 것이며, 그는 야곱의 집안을 ⑧ 영원히 통치할 것이요, ⑨ 그의 왕국은 무궁하리라.”』 이 구절의 “9가지 약속” 중에서 6가지 약속(1-6번)은 이미 문자적으로 성취된 것이지 결코 “영적으로” 성취된 것이 아니다. (나머지 3가지 약속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함께 성취될 것이다.)
샌들린(Sandlin), 레티스(Letis), 워필드(Warfield) 등의 모든 후천년주의자들에 따르면, 당신은 “나머지 3가지 약속(7-8번)은 영적인 것”이라고 믿어야만 한다. 그래서 메이첸(Machen), 힐스(Hills), 모로(Mauro), 로버트슨(Robertson), 칼빈(Calvin), 브래이(Bray) 등의 모든 무천년주의자들은 그것이 영적인 것이라고 말한다. 그 미래는 문자적이고 가시적인 하나님의 아들이 “물질적인 땅”인 예루살렘 위에 세워질 “문자적”이고 가시적인 보좌(마 25:31, 렘 14:21의『영광의 보좌』를 참조하라)에 앉으시는 것인데, 이것은 “세계 시민”과 “새시대”를 위한 현재의 모든 계획들이 결국 완벽한 혼란과 진노와 전쟁과 파멸과 혼돈에 이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모든 “평화 계획들”과 모든 “정치적인 강령”과 모든 “환경적인 노력들”과 “계급 향상”을 위한 모든 시도들과 모든 “진보적인 교육”과 모든 “외계 세계”의 발견들도 포함된다.
눅 1:35『그 천사가 대답하여 그녀에게 말하기를 “성령께서 너에게 임하실 것이며, 가장 높으신 분의 능력이 너를 덮으리니, 그러므로 너에게서 탄생하실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불리리라.』
창세기 3:15에서『여자의 씨』인 예수 그리스도가 중성 명사 “it”으로 불린 것처럼, 여기서는 그리스도께서『거룩한 이』(holy thing)라고 불린다. 이 사실은 “왜 킹제임스성경의 번역자들이 로마서 8:16,26에서 성령님을 지칭하는 데에 중성 대명사 ‘itself’를 사용했는지”를 설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준다. (특별히 성령님의 사역에 관해서 언급하는 부분인 로마서 8장에서는 “it”가 사용되었지만, 성령님의 인격에 대해서 언급하는 대부분의 경우에는 인칭 대명사 “he”가 사용된다.)
눅 1:47『내 영이 하나님 내 구주 안에서 기뻐하였도다.』
이 말씀은 마리아가 다른 평범한 보통 죄인들처럼 자신에게 구주가 필요함을 인식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보여 주는 가장 필수적인 구절이다. 구주는 바로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마 1:21).
눅 1:71,74『우리의 원수와 우리를 미워하는 모든 자의 손에서 우리를 구원하려 하심이라... 우리를 우리 원수의 손에서 구하여 내심은 두려움 없이 주를 섬기기를,』
이 말씀은 “구약에서 예언된 구원(salvation)과 구해냄(deliverance)은(그 결과는 올바로 예견된 것이다.) 단지『죄들을 용서함으로』 인한 것(77절)이 아니었고 또 아니다.”라는 것을 보여 주는 구절이다. 그것은 누가복음 1:71에서『원수』라고 구체적으로 명시되고 있는 국제 연합(United Nations)으로부터 구출이 될 것이다(슼 14:2).
눅 2:1,2『당시에 카이사 아우구스토로부터 한 칙령이 내려, 온 세상이 조세 등록을 하게 되었는데, (이 등록은 쿠레뇨가 시리아의 총독이었을 때 처음 실시된 것이었더라.)』
이 구절은 절대적으로 필수적인 말씀이기 때문에, RSV, RV, ASV, NASV, NIV와 사탄적으로 변개된 다른 모든 성서들에서는 이 말씀이 바뀌어졌다. 이 역본들은 모두 사탄적이다. [립링거(Riplinger)의 <뉴에이지 성경 역본들, New Age Bible Version>을 보시오.] 뉴 킹 지미 성경(“New King James Version”을 비꼬는 말)을 포함하여 풀러(Fuller), 휘턴(Wheaton), 무디(Moody), 루이스빌(Louisville), 밥 존스 대학교(BJU), 달라스(Dallas), 시카고 대학교(University of Chicago), 하버드(Havard), 예일(Yale), 테네시 템플(Tennessee Temple), 침례교 성경 대학(Baptist Bible College)에서 추천하는 모든 변개된 성서들은 이 구절에서 “조세 등록”(taxing,taxed)이라는 말을 제거시켜 버렸다. 다 알다시피 “세금을 징수”하는 자는 멸망의 아들인 적그리스도의 표이거나 최소한 그의 출현을 알리는 “선두 주자”이다(단 11:20). 모든 근본주의 대학과 대학교의 모든 교수진들은 모든 요소와 모든 참조 구절들을 놓쳐 버리고 말았다. 그래서 그들의 “뉴에이지” 역본들에서는 사탄의 인도를 받아 적그리스도의 음모를 은폐하고 있는 것이다.
눅 2:22-24『그후 모세의 율법에 따라 그녀의 정결례를 위한 날들이 차니, 그들은 아기를 주께 드리기 위하여 예루살렘으로 데려왔더라. (주의 율법에 기록된 바와 같이 “첫태생의 남자는 다 주께 거룩하다고 불리리라.”고 했으니,) 주의 율법에 말씀하신 대로 제물을 드리는데 산비둘기 한 쌍이나 어린 집비둘기 두 마리더라.』
이 구절은 반카톨릭적인 “증오 문학”(hate literature)의 대상이다. 마가복음 6:3에서는 마리아 자신이 주님의 “형제들”과 “누이들”이라고 불리는 “야고보와 요세와 유다와 시몬”을 낳았다는 사실을 단언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경은 여기서 또 자신의 피(레 12장)를 위한 “정결례”를 필요로 하는 불결한 “죄인”으로서 밝히고 있다. 마리아는 희생 제사를 필요로 했다. “마리아의 피는 당신의 피와 마찬가지로 더럽혀져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피를 그의 하늘 “아버지”(행 20:28)로부터 취하셔야만 했던 것이다.
지난 1600년 동안 모든 교황들은 이 사실을 놓쳐 버렸고, 지난 1400년 동안 카톨릭 의 모든 사제들과 주교들도 이 사실을 놓쳐 버렸으며, 눈물 흘리거나 피를 흘리거나 광채가 나는 “마리아” 형상을 보기 위해서 지옥 곳곳을 헤매고 있는 20세기를 사는 8억 명의 모든 카톨릭 교인들도 이 사실을 놓쳐 버렸다. 100% 다 실패하고 만 것이다. 1300년 전반에 걸쳐 전체적으로 부패한 국제적인 규모의 총체적인 태만인 셈이다. 정말이지 기네스 북에 오를 만한 세계 신기록 감이 아닌가?
눅 2:26『성령께서 그에게 계시로 알게 해 주셨으니, 이는 그가 주의 그리스도를 보기 전에는 죽음을 보지 아니하리라는 것이라.』
이 구절에서『주의 그리스도』(the LORD’S Christ)라는 표현에 주목하라. 왜냐하면 성경에는『주의 그리스도』(Lord’s Christ)가 아닌 그리스도가 어딘가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사도행전 4:26에서 같은 저자에 의해서 기록된『그의 그리스도』(HIS Christ)라는 표현에도 주목하라. 성경에는 두 명의 마리아와 둘이나 열 명(?)의 예수가 있는 것(고후 11:1-5)과 마찬가지로 두 명의 그리스도(Christ)가 있다. [유스토라 하는 “예수”(골 4:11)나 예수의 모친 마리아(행 1:14), 막달라 마리아, 다른 마리아(마 28: 1), 야고보와 요세의 모친 마리아(막 15: 40), 클로파의 아내 마리아(요 19:25)처럼 단순한 동명이인(同名異人)일 뿐 아니라 자신을 “그리스도”라 칭하는 “또 다른 예수”와 적그리스도와 “많은 적그리스도”(요일 2:18)와 “많은 거짓 그리스도들”(마 24:24)이 있다.]
눅 2:33『요셉과 주의 모친이 그 아기에 관한 것을 듣고 이상히 여기더라.』
다른 모든 역본들에서는 요셉이 “그리스도의 아버지”라고 변개했기 때문에, 이 구절은 아주 필수적으로 중요한 말씀이다. 믿음의 두 번째 근본 사항(동정녀 탄생)을 부정하게 된 구실은 바로 마리아가 48절에서『보라, 네 아버지와 내가 걱정하며 너를 찾았다.』라고 한 말 때문이었는데, 그들은 마리아가 “성령의 감동(?)” 하에서 한 말이었기 때문에, 요셉을 아버지라고 묘사한 것은 옳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그러나 48절은 단지 마리아의 말일 뿐이다. 이 구절의 내용은 킹 제임스 성경에 의해서 철저히 고수되었는데, 이것은 이 원문은 다른 어떤 원문보다 더 우수한 원문임을 입증하는 것이다.
눅 2:34『또 시므온이 그들을 축복하고, 주의 모친 마리아에게 말하기를 “보라, 이 아기는 이스라엘에 있는 많은 사람의 패망과 흥성을 위하여, 또 비방받을 표적을 위하여 세워졌으니,』
이 구절은 “요나”의 표적(마 12:40)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이 표적은 성경 역사에서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이후 거의 모든 주요한 주석가들에 의해서 비방받아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