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전도지 분류

혼은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1994년 09월호>

육신의 생명은 죽음이 그 끝입니다. 그러나 혼은 불멸입니다. 사후의 생명 때문에 세상에는 많은 종교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종교들이 제시한 사후의 생명은 인간의 상상과 추리로 정립되었기에 신뢰할 수가 없습니다. 사후의 생에 관해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는 것은 이 세상에서 성경 외에는 없습니다. 죽음은 결코 끝이 아닙니다. 죽음 후에 우리는 어디에선가 영원을 보내야 하는데 그 곳이 지옥이냐 아니면 천국이냐가 문제입니다. 이 사후의 생은 죄 문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죄 문제의 해결 없이는 사후의 생을 천국에서 보내게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사람에게 옳게 보이는 길이 있으나 그 끝은 죽음의 길이니라』(잠언 16:25).

1. 죄의 실상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을 통하여 그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음이라』(로마서 3:23,24). 『의인은 없나니, 없도다. 한 사람도 없도다.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도다』(로마서 3:10,11). 사람은 누구나 태어날 때 죄성을 가지고 태어납니다(로마서 5:12). 그러므로 죄를 지었든 안지었든 죄인인 것입니다.

2. 죄의 형벌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라』(로마서 6:23).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는 심판이 있는 것같이』(히브리서 9:27). 『그 곳(지옥)에는 그들의 벌레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마가복음 9:44). 죄 문제를 해결보지 못한 사람은 지옥에 가는 형벌을 받게 됩니다.

3. 죄값을 치러 주신 예수 그리스도

죄로 인하여 죽을 수밖에 없었던 인간을 위해 하나님은 구원 계획을 세우셔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를 대신해서 제물을 삼아 죽게 하심으로 우리의 죄값을 치러 놓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써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그의 사랑을 나타내셨느니라』(로마서 5:8). 『하나님께서는 그를(예수를) 그의 피로 인한(예수의 피로 인한) 믿음을 통하여 화목제물을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 가운데서 이전에 지은 죄들을 사하심으로 인하여 그의 의를 선포하려 하심이요 이때에 자기의 의를 선포하심은 자신도 의롭게 되시고 또한 예수를 믿는 자도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로마서 3:25,26).

당신의 생애 동안 이런 말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어떤 책에서나 읽어본 적이 있습니까?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하나님의 법칙입니다.
이제 당신의 구원을 위해 필요한 것은 이 말씀을 믿는 믿음뿐입니다.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는 말씀은 성경에 네 번 나옵니다. 사람이 죄에서 깨끗케 되는 것은 오직 믿음의 법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이 율법의 행위들이 없이 믿음으로 인하여 의롭게 된다고 단정하노라』(로마서 3:28).

4.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시면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이 있으시다면, 먼저 자신이 죄인인 것을 인지하신 후 구주가 필요함을 고백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죄를 용서하시기 위하여 당신을 위해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분)로 마음 속에 받아들이십시오. 그러면 바로 그 순간 성령께서 당신 안에 들어가시어 당신의 죽었던 영을 살려 주시며 당신으로 하여금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십니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하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느니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고 있나니 바로 지금이라. 듣는 자들은 살리라』 (요한복음 5:24,25).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영접하셨으면 당신은 영이 거듭나신 것입니다. 전에는 마귀의 자식이었으나 이제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되셨습니다(요한복음 1:12). 이것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약속입니다. 인간에게 영원한 생명을 약속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뿐입니다. 영적 생명을 지니신 귀하는 전과 달리 육신적인 생명 외에도 영적 생명을 가졌습니다. 육신적인 생명이 음식과 호흡에 의해서 지탱되듯이 영적 생명도 음식과 호흡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곧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입니다. 바른 성경을 규칙적으로 읽고 기도하심으로 날로날로 성장하게 됩니다.

전도지 3 / 1 페이지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