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여호와의 증인 분류

워치타워는 무엇을 가르치는가?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1995년 09월호>

여호와의 증인들의 교리는 처음부터 독창적이지 못하고 여기 저기서 이론들을 끌어들여 절충시킴으로써 현재의 기본 교리를 수립하게 되었다. 워치타워가 독창적으로 만든 교리(수혈 거부, 예수 그리스도는 보이지 않게 존재하신다는 내용, 1914년에 관한 예언적 연대기 등)도 있지만 대부분의 이론들은 모방한 것이다. 이에 관해서는 여호와의 증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했던 고대의 아리안 이단들을 따르는 현대판 아리안 이단이라는 사실을 지난 호에서 이미 살펴보았다. 이제 여호와의 증인들의 교리를 살펴볼 때에, 독자들이 스스로 그것이 정통교리인가 아닌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삼위일체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교리

1. 종교인들이 말하는 삼위일체란 간단히 말하면 한 하나님 안에 세 신들이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 하나님과 성령 하나님은 능력과 신성, 영원하심 등에서 동등하시다는 것이다(Let God Be True, p.81, 1946).
2. 하나님께서 공의로우시다면 구속자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완전한 사람 그 이상으로 인정하지 않으실 것이다. 육신을 입은 상태에서는 결코 전능하신 하나님일 수 없다(Let God Be True, p.87).
3. 예수 그리스도가 지상에 있을 때 완전한 하나님이면서 완전한 사람이라고들 한다. 그러나 이것은 틀린 이론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속성을 지니며 동시에 사람의 속성을 지닐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은 쉬운 일이다. 왜냐하면 그렇게 되는 것은 율법이 요구한 것 이상이기 때문이다(The Harp of God, J.F. Rutherford, pp. 101,128).
4. 성령은 인격이 아니다. 그러므로 삼위일체 중 하나가 될 수 없다(Ref. Reconciliation, J.F. Rutherford, p.115. Let God Be True, p.81).
5. “삼위일체” 교리에 현혹된 유대인이나 초기 그리스도인들은 없다(Let God Be True, p.92).
6. 이 교리에 의도는 분명하다. 사탄은 사람들로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하여 여호와의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게 만든다(Let God Be True, p.93).
7. 분명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삼위일체 교리를 만든 것은 사탄이다(Let God Be True, p.82).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속죄에 관한 교리

1. 죽은 자들로부터 최초로 살아난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으로 무덤에서 부활한 것이 아니라 영으로 일으켜지셨다(Let God Be True, 1946, p.272).
2.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으로 죽으셨지만 하나님의 성품에 비할 수 있는 높은 지위의 영적 존재로 죽은 자들로부터 부활하셨다. 인간 예수는 죽었다. 영원히 죽었다(Russell, Let God Be True, pp.453,454).
3. 그래서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육신으로 죽으셨고 보이지 않는 영적 피조물로 부활하셨다(Let God Be True, p.122).
4. 인간 예수 그리스도가 모든 사람을 속죄하셨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영생을 주는 것도 아니고 영생을 보증하는 것도 아니며 어떤 사람도 축복하는 것이 아니다(Russell, Studies in the Scriptures, Ⅰ, p.150).
5. 구속받은 것은 잃어버렸던 것, 즉 인간의 완전한 삶과 모든 권리들과 지상에서의 번영이다(Let God Be True, p.96).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인간 정부에 관한 교리

1.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이 아닌 영광스런 영적 피조물로서 오셨다(Let God Be True, p.185).
2. 성경에서 상징적으로 말하는 내용이 문자적으로 이루어지리라고 잘못 기대하는 사람들이 있다. 예수님이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흰 구름에 앉아서 오시는 것을 모든 사람이 볼 것이라는 그러한 기대는 잘못된 것이다. 지상에서 아무도 하나님 아버지를 보지 못한 것처럼 영광스런 아들의 모습을 볼 수 없다(Let God Be True, p.186).
3.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시고 계신다거나 오신다고 약속하셨던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오셨음을 의미한다(Let God Be True, pp.187,188).
4. 여호와의 증인들은 어떤 나라의 국기에도 경례하지 않는다(Let God Be True, p.234).
5. 국기는 그 나라의 주권을 상징한다(Let God Be True, p.235).
6. 국가 권력, 독수리, 태양, 사자 등의 모든 상징들은 출애굽기 20:2-6의 우상숭배에 관한 계명에 위배되는 것이다(Let God Be True, p.235).
7. 그러므로 하나님으로부터 구원받은 여호와의 증인은 어떤 나라의 국기에도 경례하지 않는다. 이는 우상을 멀리하라는 여호와 하나님의 계명에 위배되기 때문이다(요일5:21). - (Let God Be True, p.236).

지옥의 존재와 영원한 형벌에 관한 교리

1. 성경에서 말하는 지옥은 묘지, 무덤이다. 이는 어린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는 평범한 사실이지만 종교적인 신학자들은 그렇지 못하다(Let God Be True, pp.72,73).
2. 이러한 하나님을 모독하는 교리에 대해 누가 책임질 것인가? 그리고 그 의도는 무엇인가? 이 교리를 퍼뜨리는 자는 사탄 자신이다. 사람들로 성경을 공부하지 못하게 함으로 하나님을 증오하게 한다(Let God Be True, p.79).
3. 사악한 자들이 죽은 후에 불타는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받는다는 사실은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사실이 아니다.
⑴ 이것은 전적으로 비성경적이다.
⑵ 이것은 비이성적이다.
⑶ 하나님의 사랑과 상반된다.
⑷ 이는 공의와 모순된다(Let God Be True, p.80).
4. “영원한 고통을 준다는 것은 사랑의 원리에 위배된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창조주가 자신의 창조물들에게 영원한 고통을 준다면 그는 사랑의 하나님이 아니라 마귀이다”(World Distress, J.F. Rutherford, p.40).

사탄에 관한 교리

1. 마귀는 본래부터 마귀가 아니었다. 마귀도 하나님 안에서 높은 지위를 가졌던 때가 있었다. 마귀는 하나님의 영적 아들이었고 이름은 루시퍼였다(Let God Be True, p.47).
2. 마귀는 하나님의 질서에 반역하였다(Let God Be True, p.55).
3. 사탄의 최후는 완전히 소멸되는 즉 없어져 버리는 것이다(Let God Be True, p.55).

혼을 가진 인간의 본성, 운명에 관한 교리

1. 사람은 두 가지 요소로 이루어졌는데 “땅의 흙”과 “생명의 호흡”이다. 이 두 요소가 결합되어 살아 있는 혼 즉 인간이라 불리는 피조물이 되었다(Let God Be True, p.59, 1946).
2. 따라서 인간의 혼은 불멸이어서 짐승과 다르다고 주장하는 종교인들은 비성경적임을 알 수 있다(Let God Be True, pp.59,60).
3. 따라서 본래부터 혼은 불멸이라는 교리를 만들어 낸 자는 마귀임을 알 수 있다(Let God Be True, p.66).

천국에 관한 교리

1. 왕국에는 누가 들어가며,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가? 계시록에서는 왕국으로 들어가 시온 산에 설 사람들을 144,00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계14:1,3; 7:4-8) - (Let God Be True, p.121).
2. 예수 그리스도는 “그리스도의 몸”인 지체들을 위해 하늘의 처소를 준비하러 가셨다. 왜냐하면 이들은 보이지 않는 피조물들이기 때문이다(Let God Be True, p.123).
3. 여호와 하나님께서 의로운 왕국을 세우신다는 계획은 A.D.1914년에 이루어졌다(Let God Be True, p.128).
4. 창조주께서 새 세계를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왕으로 주셨다(요3:16).- (Let God Be True, p.128).
5. 만일 이것이 하늘에 있는 천국이라면 누가 그 백성이 되겠는가? 보이지 않는 왕국에서는 무수히 많은 천사들이 신실한 왕의 사역자들로 섬길 것이다. 그리고 땅에서는 오래 전에 죽었던 신실한 사람들이 부활하여 “온 땅의 통치자들”이 될 것이다(시 45:16, 사 32:1). 또한 아마겟돈에서 살아남은 “많은 자”들이 계속하여 “그를 밤낮으로 섬길 것이다”(계7:9-17). 신실한 이들은 “번성하고 땅에 충만”할 것이며 그 자손들도 그 권위에 순종할 것이다. 최후로 “불의한 자”들이 부활하여 하나님의 법에 복종할 것이다(행24:15). 예수 그리스도의 천년왕국 끝에 사탄이 놓이게 되는 때 반역한 자들은 사탄과 함께 소멸될 것이다(계20:7-15).- (Let God Be True, pp.123, 124).

이상은 그들의 발행물에서 발췌한 인용문들이다. 독자 여러분들은 이미 이들의 주장에서 비성경적 요소들을 어느 정도 분별했을 것이다. 다음에서는 이와 같은 여호와의 증인들의 교리들 가운데 핵심 부분들을 성경을 통하여 올바로 평가해 볼 것이다. 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