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적그리스도의 세계 정부 분류
“뉴에이지,” 사탄의 강력한 유혹
컨텐츠 정보
- 3,071 조회
-
목록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17년 04월호>
현대인들은 피곤하다! 그래서 진리와 거짓, 선과 악, 의와 불의처럼 양단간에 판단을 요구하는 그런 부담스러운 주제는 외면하고 싶어 한다. 또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가 세상사의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기 원한다. 그래서인지 등 ㆍ 하굣길이나 학원을 오가는 길에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아이들이 쉽게 눈에 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귀에 이어폰을 꽂은 채 시도 때도 없이 영화, 드라마, 인터넷 동영상을 보는 젊은 남녀들도 자주 볼 수 있다.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자기계발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읽으면서 스스로를 동기부여하거나 성장을 위한 지혜를 찾기도 한다. 그러나 유념해야 할 한 가지가 있는데, 잠시 긴장을 푼 상태에서 즐기는 재미와 웃음, 경쟁 사회에서 허덕거리는 자신을 지탱시켜 줄 힘, 무해한 일탈, 하다못해 잠시간의 위안 등을 얻기 위해 접하는 이런 소위 "엔터테인먼트들"과 서적들 및 문화 활동들을 통해, 사탄은 뉴에이지 사상으로 알게 모르게 사람들의 뼛속까지 물들이고 있다는 사실이다.뉴에이지의 메시지
뉴에이지의 핵심 메시지는 이렇다. 『당신은 놀랍고 능력 있는 존재다. 당신의 말과 상상과 꿈은 현실이 될 것이다. 당신도 긴장을 풀고 관상(觀想)하면서 지혜자(즉 마귀)를 만나라. 당신도 신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종교를 탈피하라. 마음의 안정과 건강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당신도 고대의 비밀과 지혜를 터득하고 마법, 의식, 혹은 수련을 수행함으로써 자신 안에 감춰진 이 놀라운 힘에 접근할 수 있다! 참된 자아실현을 이루어 골치 아픈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당신도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오늘날 뉴에이지는 어떤 특정 이념이나 종교가 아니며, 세상 죄인들의 인생 전반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는 "문화의 공통 코드"가 되었다. 다양한 연령 및 계층에 속한 사람들이 다양한 분야의 "접점"에서 뉴에이지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것이다. 잔잔한 뉴에이지 음악이라든지 요가, 최면술, 명상, 채널링(접신), 뇌호흡, 기공이나 레이키 요법을 포함한 각종 기수련, 소설, 영화, 마인드컨트롤, 자기계발 도서, 잠재력 개발 세미나, 초월심리학, 전인치유, 대중가요, 만화,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게임, 기독교방송 및 유명 목사들의 긍정적인 메시지 등 구미가 당기는 대로 원하는 매체들을 골라서 다양하게 각색된 뉴에이지를 접할 수 있다.
뉴에이지의 정의
그러면 "뉴에이지 운동"(New Age Movement)이란 무엇인가? 사전적으로는 20세기 말엽 기존의 사회, 문화, 종교에 염증을 느낀 사람들이 모든 가치 체계와 종교들의 장벽을 뛰어넘어, 인간과 우주가 합일된 물병자리 시대, 곧 새로운 시대를 가져옴으로써 현대 물질주의적인 세상이 가져온 정신적이고 영적인 갈증을 해소하자는 데서 시작되었다. 이 운동은, 점성학, 동양 종교들, 일원론, 영지주의, 신지학, 범신론, 세속적 인본주의, 예수회 사상, 사탄 숭배의 신비 종교 등을 그 사상적 ㆍ 종교적 기반으로 삼고 있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영국과 미국에서 시작된 뉴에이지는 두 나라에 이미 확립된 성경적 신앙을 파괴하는 데 일차적인 목표가 있었다. 더 나아가서는 여러 가지 사상, 종교, 인종, 가치관을 통합하고, 고대 바빌론 신비 종교(Occult)를 확산시킴으로써 악한 영들과의 교류를 통해 인간의 잠재력을 일깨워 우주의 영과 합일된 인간의 신격화를 이루려고 했다. 결국 그것은 우주와 모든 인간과 사물이 통합된 새로운 시대를 가져오려는 죄인들의 모든 노력과 실행의 부산물인 것이다.
배교를 틈타서 침투한 악령들
성문이 뚫리면 무엇이든지 들어올 수 있다. 웨스트코트와 홀트의 변개된 헬라어 신약 원문이 만들어진 이후로, 영국에서는 1884년 영어개역본(RV)을 통해서, 미국은 1901년 미국표준역본(ASV)을 통해 "배교"가 시작되었다. 그 후로 네슬과 알란드의 변개된 헬라어 신약 원문들과 그것을 저본으로 한 변개된 자국어 번역 성경들이 꾸준하게 나옴으로써 배교의 누룩은 온 세상으로 퍼져 나갔다. 이러한 전 세계적인 배교의 물결로 그리스도인의 신앙의 기초와 성문은 뚫려 버렸고, 악한 영들이 제멋대로 드나들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문이 지금까지 100년 이상 뚫려 있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과연 얼마나 많은 미혹의 영들이 들어왔을지 생각해 보라. 이처럼 배교가 휩쓸어 버린 세상을 채우고 있는 마귀들의 교리들 중 하나가 바로 뉴에이지인 것이다. 『이제 성령께서 분명히 말씀하시나니, 마지막 때에 어떤 자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들을 따르리라』(딤전 4:1).
뉴에이지 "엔터테인먼트"
오늘날 다양한 매체들이 뉴에이지를 설파하고 있지만, 세상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영화들을 예로 들면 다음과 같다.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 <해리 포터>, <마법사의 제자>, <나니아 연대기>, <쿵푸팬더>, <라푼젤>, <겨울왕국>, <검은 사제들>, <곡성>, <매직키드 보보> 등. 이런 영화들이 전달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아는가? 이들은 서구 사회가 터부시했던 사탄적인 마법, 주술, 강신술 등을 통해 악한 영들과 접신하고 마법 및 요술을 부리는 것이 비록 두렵기는 해도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일들이며, 인간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인류의 발전과 진화를 이룩하면서 세상을 구하는 비밀은 자신 안에 내재된 능력에 눈을 뜨고 또 그것을 발견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런데 이 마지막 때에는 이런 뉴에이지 사상이 일부 세상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고, 근처 교회들에서도 들을 수 있는 메시지이다. 사람들은 이런 메시지를 통해 힘과 위로를 얻으려 한다. 노만 빈센트 필, 로버트 슐러, 조용기, 조엘 오스틴, 릭 워렌 등이 퍼트려 온 "긍정적 사고방식"은 인간이 의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원하는 바를 "말"하고 "시각화"하며 "꿈"을 꾸고 "믿음"을 가지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하는바, 곧 뉴에이지 사상을 기독교적으로 포장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이 나라 교인들치고 이런 거짓 목사들의 책을 한두 권 정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없다! 뿐만 아니라 바른 성경과 건전한 교리들을 거부한 이들 교인들은 방언, 신유, 환상, 성령 안에서 쓰러짐, 거룩한 웃음, 관상기도, 저절로 나오는 영적 춤 등을 성령님과 접촉하는 행위들로 간주하지만, 사실상 뉴에이지를 통해 미혹하는 마귀의 영들과 접신하면서 점점 더 깊은 기만으로 빠져들고 있는 것이다. 『만일 누가 와서 우리가 전파하지 아니한 또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너희가 받아들이지 않은 또 다른 영을 받거나 너희가 영접하지 않은 또 다른 복음을 전파하면 너희가 그를 잘 용납하는도다』(고후 11:4).
뉴에이지의 핵심
뉴에이지 운동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다. 첫째, 윤회론과 같은 사탄적인 생명 연장에 대한 약속이다. 둘째, 사람이 신이 될 수 있다는 인간의 신격화와 범신론이다. 셋째, 비밀스러운 지식과 그 지식을 아는 자들의 엘리트 의식이다. 넷째, 이러한 지식과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모든 "뉴에이져들"이 추구하는 영적 계몽이다.
이처럼 뉴에이지는 죄인들이 이 세상의 신과 더불어 더욱 긴밀한 합일에 도달함으로써 감추어진 신비한 힘으로 초현실적인 자아실현에 도달하여 황금시대를 이룩하자는 사상이며, 또한 그 궁극적인 목적은 인류를 계몽하고 "새 시대"를 가져올 수 있는 한 사람, 곧 적그리스도를 영접할 준비를 하는 데 있다. 하나님의 복음이 없는 구원, 예수 그리스도가 없는 새 시대 구축과 마음의 평안 및 황홀한 즐거움의 향유, 건강과 성공을 가져오는 신비한 힘의 습득, 나날이 발전하는 자아, 모든 종교의 화합, 우주의 영과의 합일 등 이런 것들은 거듭나지 않는 죄인들이 듣기에 얼마나 멋진 제안인가! 결국 죄인들이 추구하는 "새 시대"는 그들에게 빛을 가져다줄 루시퍼가 "빛의 천사"로 나타나 다스리는 대환란이 될 것이며, 그들은 모두 사탄에게 혼과 운명을 탈취당한 노예들이 될 것이다.
사실 뉴에이지의 메시지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이것은 옛 뱀, 곧 마귀가 인류의 조상 이브에게 속삭였던 바로 그 유혹이다. 『너희가 반드시 죽지는 아니하리라... 너희의 눈이 열리고 너희가 신들과 같이 되어서, 선과 악을 알게 되는 줄을 하나님께서 아심이라』(창 3:4,5).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마귀가 인류를 파멸하기 위해 고안한 그 치명적인 유혹을 인류 역사의 시작부터 성경에 밝혀 놓으셨다. 성경대로 믿는 성도는 시대의 조류를 분별하며 깨어서 주님을 기다려야 한다! 『사탄이 우리에게서 유익을 취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략을 모르지 않음이라』(고후 2:11). 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