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교리강좌 분류
신천지예수교회의 신문 광고를 보고
컨텐츠 정보
- 2,240 조회
-
목록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19년 09월호>
지난 7월 26일, 한 일간신문에 "성명서"란 제목으로 광고 하나가 실렸는데, 너무 생소한 어휘들이라 필자는 그들이 무슨말을 하는지 감을 잡을 수가 없었다. 내용을 훑어보았지만 더더구나 무슨 소리인지 알기 힘들었다. 우선은 그들이 왜,누구를 상대로, 누가 무엇을 잘못했기에 성명서를 신문에 실었는지가 궁금했다. 적어도 "교회"라는 용어를 사용했으면,31,102구절이나 되는 <한글킹제임스성경>에서 단 한 구절이라도 찾아 가장 잘 보이는 곳에 공개했어야마땅한데, 그들은 단 하나의 성경 구절도 인용하지 않았다. 그들은 마치 토굴 속에 웅크리고 숨어 있는 병든 곰 새끼들처럼자신들을 공개하면 안 되는 양 외부 사람들은 전혀 알 수 없는 용어들로 수사하며 그들만의 자랑거리를 시부렁거리고 있었던것이다. 신천지는 도대체 무엇을 노리고 그런 쓸모없는 성명서를 광고한 것인가? 맨 마지막에 "신천지예수교회 교역자일동"이란 말이 없었더라면, 필자는 틀림없이 어떤 미친 사람들이 돈 쓸 데가 없어서 비싼 광고비를 들여 성명서 아닌성명서를 실었나 했을 것이다."성명서"(announcement)란 정치적, 외교적, 사회적 문제에 관한 의견을 관련된 상대방에게 공표하는 것을의미한다. 신천지예수교회는 무슨 이슈로, 누구에게, 어떻게 해 달라고 성명서를 공표했는지 도무지 알 수 없었다. "나는무식한 바보요!"라고 하면서 그들의 지적 수준을 만민에게 공표하여 필자와 같은 사람에게까지 알게 했으니 그나마 다행인줄로 알라! 자기들을 교회라고 소개했다면, 31,102구절이나 되는 성경에서 한 구절쯤은 인용했어야 교회라는 명칭을도용한 자들일지라도 체면은 유지할 수 있지 않았겠는가? 모르겠으면 점쟁이한테라도 가서 물어보든지...
우리 사회의 여러 가지 이단 교파들이라도 극히 최소한의 자기들의 정당성을 합리화하고자 한다면 그렇게라도 해야 되는 것아니겠는가? 독립침례교회의 목사인 필자는 그 광고를 보고 느낀 점을 본 글을 통해 가감 없이 이야기하고자 한다.
첫째, 우선 광고 내용을 보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약칭 '신천지예수교회,' '신천지')은 하나님이 신약성경에약속하신 새 언약대로 창조된 교단입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들이 하나님께서 신약성경에 약속하신교단임을 성경 구절로 증명해야 하지 않겠는가? 만일 성경으로 증명하지 못한다면 그 유치한 성명서를 낸 자는 거짓말을 하고있는 것이 된다. 또한 그들이 "하나님이 신약성경에 약속하신 새 언약대로 창조된 교단입니다."라고 했을 때, "성경에약속하신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밝히면서 "새 언약대로 창조된(설립된) 교단입니다."라고 말했어야 하지만, 그 광고를낸 자는 거듭나지도 않고 성별하지도 않은 마귀의 자식이기 때문에 자기 멋대로 씨 불이고 있었다. 자기들이 하나님의교회라면, 각각의 광고 내용에 대해 무슨 성경, 몇 장 몇 절을 근거로 하는 말인지를 써 넣음으로써 자기들의 광고가 성경구절과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어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마귀의 사주를 받아서 자기 멋대로 갈겨쓴 것밖에 되지 않는다.그런 글은 수치를 그대로 드러낸다는 것을 모르겠는가?
거듭난 성도는 절대로 그런 짓을 하지 않는다. 『진실한 증인은 혼들을 구해 주나, 속이는 증인은 거짓말을 하느니라』(잠14:25). 『지혜가 네 마음에 들어가면 지식이 네 혼을 즐겁게 할 것이며, 분별이 너를 보호할 것이요, 명철이 너를지켜 악인의 길과 비뚤어진 것들을 말하는 자로부터 너를 구해 내리라』(잠 2:10-12). 『지식이 없는 말로 이치를어둡게 하는 이 자가 누구냐?』(욥 38:2)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지식, 지혜, 분별, 명철은 "진리"이다. 지식은진실인 것과 거짓인 것에 관하여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즉 사실을 축적하는 것이다. 지혜란 무엇인가? 그 지식이 하나님과갖는 관계를 아는 것이다. 그렇다면 명철은 무엇인가? 죄와 악에서 떠나는 것이다(욥 28:28). 그런데 이 광고를 낸신천지 관계자는 성경적인 지식, 지혜, 분별, 명철에 있어서 "빵점"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자가 신천지는 하나님께서신약성경에 약속하신 새 언약대로 창조된 교단이라고 거짓말을 한 것이다.
우리 성경침례교회와 킹제임스성경신학교에서 가르치는 교회사는 반카톨릭 교회사로서 그 교재인 <신약교회사>는분량이 무려 794페이지나 된다. 우리 교회 성도들은 매주 자기가 거주하는 지역의 거리에서 복음을 설교하고 죄인들을그리스도께 이겨온다. 우리 서울크리스찬중고등학교 학생들도 거리에 나가서 설교하는데, 심지어 어떤 학생들은 이태원까지 가서영어로 설교한다. 성경대로 믿는 12개의 다른 지역 교회들도 그들 지역에서 설교하고 구령하며, 12월 선교주간에는 함께모여 선교 보고를 하면서 선교 사역에 관해 간증을 하고 설교도 듣는다. 우리 성경침례교회는 1년에 적어도 12,000명을구령하고 있다.
둘째, 이 신천지 거짓말쟁이들은 그들이 낸 광고에 "자의적으로, 스스로(자의적인 것은 무엇이고, 스스로는 또 무엇인가?)한 것은 없습니다. 하늘의 지시에 의한 것입니다(근거를 대 보라. 그렇지 못하면 그들은 거짓말하는 자들이고 마귀의자식들이다). 추수도, 인침도, 12지파 창조도 성경에 지시한 대로 한 것입니다."라고 써 놓았는데 전부 거짓말이다."추수도, 인침도"라고 했는데, 심었어야 추수할 것이 있을 것 아닌가? 언제 심었는가? 또한 "인침"이 왜 거기에서나오는가? "12지파"는 어떻게 창조했는가? 아무렇게나 써 놓으면 글이 되는가?
북왕국 이스라엘의 페카 왕과 호세아 왕 때 앗시리아 왕 티글랏필레셀과 살만에셀이 각각 와서 갈릴리와 납탈리 온 땅을빼앗고, 백성들을 앗시리아로 끌고 가서 고산 강 옆 할라와 하볼과 메데인들의 성읍들에 두었다(왕하 15:29;18:9-11).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천지식 성경에는 "12지파 창조도 성경에 지시한 대로 한 것입니다."라고 되어있다. 무슨 그런 마귀의 성경이 있는가? 너희 마귀의 자식들아! 누구를 현혹하려고 그 따위 수작을 부리는가? 무지하고눈먼 세상 사람들을 현혹하기 위해 구원의 복음도 전하지 않고 자기들 마음대로 신천지예수교회라고 간판을 달더니, 이제또다시 어리석고 눈먼 자들을 찾기 위하여 자신들이 마귀의 종들이라는 사실을 감춘 채 엉터리 신문 광고를 내서 말도 안되는 유치한 어휘들로 세상 사람들을 속이려 하는 것인가?
돈을 사랑하는 것이 이 땅의 거의 모든 교회들이 하고 있는 사역의 현주소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돈을 사랑하는 것이모든 악의 뿌리라고 엄명하셨다. 『우리가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며 아무것도 가지고 갈 수 없는 것이분명하니 우리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으면 이것들로 만족할 것이니라. 그러나 부유하게 되고자 하는 자들은 유혹과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빠지리니, 이는 사람들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돈을 사랑하는 것이모든 악의 뿌리니, 이것을 욕심내는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방황하다가 많은 슬픔으로 자신들을 찔렀도다』(딤전6:7-10).
돈을 사랑하는 자는 도둑이요 강도이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양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길로 넘어 들어가는 자는 도둑이요 강도라. 그러나 문으로 들어가는 이는 양의 목자라』(요 10:1,2). 예수님께서는 이구절의 전후 문맥에서 누가 도둑이고, 누가 선한 목자인지를 밝혀 주셨다.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자기 생명을 내어 놓으나 삯꾼은 목자가 아니요, 양들도 자기 양들이 아니므로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들을 버려 두고도망치느니라. 그리하여 이리가 양들을 채 가고 흩어지게 하느니라. 삯꾼이 도망치는 것은 그가 삯꾼이기 때문이며, 따라서양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느니라』(요 10:11-13).
이단들은 구령(soul winning)을 할 줄 모른다. 성경은 구원의 길을 찾는 사람들에게 미혹하는 자들을 떠나라고말씀하신다. 『이제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권고하노니 너희가 배운 교리에 역행하여 분열을 일으키고 공박하는 자들을주의하고 그들에게서 떠나라. 그러한 자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는 것이 아니라 자기들의 배를 섬기는 것이니정중한 말과 그럴듯한 언변으로 순진한 사람들의 마음을 미혹하느니라』(롬 16:17,18).
그들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지도 못한 자들이라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뿐만 아니라 위로부터 오는 지혜와 은사를받지도 못한 그들은 자기들 멋대로 그런 사이비 교회에 끼어들어 목사 행세를 하다가 성경과 예언을 공부한 주님의 종들에게걸려들어 개망신을 당하고 있다. 그들은 개역성경이나 개역개정판을 쓰고 있을 것이다. 아니면 가짜 목사 정동수의 성경을쓰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들의 광고에 실린 모든 어휘는 신약성경의 예언의 말씀과 전혀 무관하다. 심지어 그 광고에는인용된 성경 구절이 한 구절도 없다. 이들이 바로 마귀가 일으킨 가짜들이다. 조심하라!
① "신천지예수교회 12지파 성도들은 신약성경의 예언과 그 성취된 실체들까지도 통달하여 사복음서의 예언 및 계시록의예언과 그 실상까지 통달합니다. 천지 최고의 성경 지식이며, 태고 이후 초락도입니다." 증거를 대라! 이 마귀의자식들아, 누구를 현혹시키려고 거짓말하느냐?
② "우리 신천지는 앞에 말한 것과 같은 반국가, 반사회, 반종교적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하늘의 계시로 성경의 예언과 그 성취된 것을 알았고 통달하였으며 공의 공도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한 말에는성경의 단 한 구절도 인용되지 않았다.
④ 심지어 광고에도 나오는바 교인이 되는 데 무슨 6개월씩이나 걸리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영이 거듭나면 그즉시로 혼은 구원받게 된다. 『너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엡 2:8,9). 『하나님께감사드리는 것은 너희가 죄의 종이었으나 너희에게 전하여 준 교리의 본을 마음으로부터 순종하여 죄에서 해방되어 의의 종이되었음이라...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때문이라』(롬 6:17,18,23).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때문이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롬 10:9,10,13).
그들은 구원을 이렇게 제시했다. "예수님의 피로 죄에서 해방된 자, 하나님의 씨로 난 자, 12지파에 속한 자가 천국의소망을 받게 됩니다. 이것이 약속과 믿음과 구원입니다." 이들이야말로 몰몬교, 여호와의 증인, 안식교보다도 못한 엉터리거짓말쟁이들이요 마귀의 자식들이다.
개역성경과 개역개정판을 쓰는 한국 교회는 마귀에게 점유된 지 오래되었다. 우리 성경침례교회는<한글킹제임스성경>을 1994년에 출간하여 현재까지 56판을 펴냈고, 출판사인 말씀보존학회에서 펴낸 203권의교리 서적들을 전국 서점들에 매일같이 배송하고 있다. 성경은 1994년 4월 12일에 출간된 이래로 단 하루도 판매를거른 적이 없다. 인천 강화에 있는 서울솔로몬학교 성경연수원에서는 격주로 단기 성경연수 과정이 마련되어 있고(금, 토),격주로 주일학교 성경교사 자격증 과정 강의가 있으며(금, 토), <한글킹제임스성경> 통독교실도 열리고있다(목, 금, 토). 또한 세례만 주고 있는 이 나라 교계에서 침례의 의미를 아는 성도들에게 위 과정들이 열리는 기간에침례를 주고 있다.
신천지가 신문에 낸 광고 성명서는 다른 게 아니라 멍청한 사람들을 그들 모임으로 유혹하는 미끼였던 것이다. 『속지 말라,하나님은 우롱당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이는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둘 것이기 때문이라』(갈 6:7). 『의로운사람은 거짓말하기를 싫어하나, 악한 사람은 가증스러우며 수치에 이르느니라』(잠 13:5). 신천지 이단들을 경계하라!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