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꾼의 나팔 분류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았던 이브[창세기 2:16,17]
컨텐츠 정보
- 10,710 조회
-
목록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04년 04월호>
창세기 2:16,17<한글킹제임스성경> 주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명령하여 말씀하시기를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을 네가 마음대로 먹을 수 있으나 선과 악의 지식의 나무에서 나는 것은 먹지 말라. 네가 거기서 나는 것을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And the LORD God commanded the man, saying, Of every tree of the garden thou mayest freely eat: But of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thou shalt not eat of it: for in the day that thou eatest thereof thou shalt surely die.
<한글개역성경>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And the LORD God commanded the man, “You are free to eat from any tree in the garden; but you must not eat from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for when you eat of it you will surely die.”
인생은 다분히 부정적이다. 인간이 모인 곳에는 갈등(싸움)과 쓰레기와 종교심이 있게 되어 있다. 사람은 죽는다는 것이 명제이듯이 이 세 가지도 필연적이다. 다만 사랑하는 체, 깨끗한 체, 잘 믿는 체할 뿐이다.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을 평가할 때 외양을 보고 하지만 하나님은 인간 개개인의 속을 훤히 살피실 수 있는 분이시기에 외양을 보고 점수를 주지 않으실 뿐이다. 성경은 총 1,189장인데 맨 앞 2장과 맨 끝 2장을 제외하곤 모두 갈등이 있다. 인류의 역사 6천 년 동안 각종 전쟁은 수많은 사람들을 피흘리게 했고 지금도 전쟁과 테러로 많은 사람들이 죽고 또 부상당하고 있다. 이 땅에 1000년간의 평화가 유지된 다음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실 것이라고 가르치는 로마카톨릭, 남침례교회, 감리교회 등의 후천년 종말론을 믿는 자들은 말도 안 되는 거짓말로 사람들을 현혹시켜 그 천 년 동안 이 땅에 천국을 건설하려는 그들의 거짓말에 동조하게 하고 있다. 이들에게서 교회 놀이가 있는 것이다.
1.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이브에게 이 땅을 맡기시고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을 네가 마음대로 먹을 수 있으나 선과 악의 지식의 나무에서 나는 것은 먹지 말라. 네가 거기서 나는 것을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고 하셨다. 하나님의 진리를 이해하지 못한 인간들은 이 상황을 신화로 이끌어 가려고 시도하였다. 하나님 말씀에 부딪힌 사람들에게는 두 가지 반응이 나오게 되어 있다. 하나는 이상한 해석이요 다른 하나는 바른 지식이 제시되었을 때 거부하는 것이다. 자칭 보수주의, 근본주의라는 자들은 성경대로 믿는 성도들이 성경에서 찾아 증빙해 놓은 지식들을 자기들의 지성과 이성으로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에 이단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성경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거나 위로부터 조명을 받는 조건을 갖추지 않게 되면 성경을 아무리 오래 들고 있었다 해도 깜깜하기는 매한가지이다. 그래서 바른 성경을 존귀히 여기지 않는 사람들은 영적 소경으로 계속 남아 있게 된다. 이브는 왜 하나님께서 선과 악의 지식의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지 말라고 하실까에 의아해 하고 있었다. 이브가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 그대로를 믿고 행했더라면 하나님의 계획에서 빗나가지도 않았을 것이며 그 명령을 어긴 불순종의 자녀가 되지 않았을 것 아닌가!
2. 하나님께서 아담과 이브에게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지 말라고 하신 것은 사탄의 거짓말처럼 그것을 먹는 날에는 눈이 열려서 신들과 같이 되어서 선악을 알게 될 것을 염려해서가 아니었고 아담과 이브를 보호하기 위해서였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명령을 어길 경우 그들에게서 발생하게 될 어떤 불행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시기 위함이었다.
하나님의 명령이 준엄한 것을 알았다면 인간은 그 말씀을 분석하고 해석하여 자기에게 합당하게 여겨진다고 해서 받아들이고, 부당하게 여겨진다고 해서 거부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말씀에 대한 순종이 아니다. 성경에 요나가 고래를 삼켰다고 기록되었다면 그대로 믿어야 하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대하는 자세이다. 만약 그 말씀에 뭔가 잘못되었을 것이라고 의심하게 되면 그에게 그 말씀은 이미 하나님의 말씀이 될 수 없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이브에게 자유를 제한하기 위한 조처로 이런 말씀을 하시지 않으셨다.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지 말라고 하시기에 앞서 『동산의 모든 나무에서 나는 것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고 하셨다. 그 나무 중에는 그들이 영생을 얻을 수 있는 나무도 있지 않았는가? 영생은 창조주 하나님만이 인간에게 주실 수 있는 선물인 것이며 조건 없이 주시는 공짜 선물인 것이다. 『너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엡 2:8).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라』(롬 6:23). 『그러므로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심판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여』(롬 5:18).
3.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의심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한 이브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는가? 사탄과 대면했을 때 그대로 무너져 내렸던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 사람에게 최종권위가 못되면 ① 그 사람은 마귀의 시험을 이겨낼 수 없어 패배자가 된다. ② 하나님의 말씀에 반대되는 이론을 받아들이게 되고 실행하게 된다(교단 교리들을 보라). ③ 대개는 우상을 섬기게 된다. 형상뿐만 아니라 교육, 철학, 과학, 사상, 다른 종교들을 붙들게 된다.
당신은 바른 성경을 모든 것들을 판단하는 권위로 사용하는가? 그렇다면 당신의 신앙 자세는 바른 것이지만 그렇지 못하면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소중히 여기는 것이 반드시 있게 된다.
먼저 이브는 하나님의 말씀을 불완전하게 여기고 사탄의 질문에 자기 생각을 덧붙인 것이었다. 창세기 3:2을 보면 『여자가 그 뱀에게 말하기를우리가 동산 나무들의 열매는 먹을 수 있으나』 하나님께서는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브는 마음대로란 말을 삭제시켜 뱀에게 전했다. 마귀는 말씀을 삭제시킨 이브를 쉽게 주무를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는 남자에게서 술을 받아 마신 여인이 그 다음에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술은 마귀가 쓰는 가장 용이한 무기이다. 이뿐 아니라 이브는 이어지는 말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에 자기 생각을 덧붙임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시켰던 것이다. 『동산 가운데 있는 나무의 열매에 관해서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그것을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창 3:3)고 자기 말을 보탰던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순수한 말씀인데(시 12:6,7) 그 말씀에다 인간의 말을 보태게 되면 그 말씀은 힘을 잃게 된다.
하나님의 말씀은 태산을 태우는 불 같고 바위를 부수어 조각내는 큰 망치 같은데(렘 23:29) 그 하나님의 말씀을 휴지 몇 장을 태우는 불 같이 또 합판에 못질도 못하는 망치 같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변개된 성경으로는 혼과 영 그리고 관절과 골수를 가르지도 못하고 인간의 생각과 의도를 판별하지도 못하여(히 4:12) 아무리 전해도 죄인들을 거듭나게 할 수 없는 것이다.
이브의 거짓말을 들은 마귀는 그녀를 속일 수 있다고 판단하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네가 거기서 나는 것을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신 것을 『그 뱀이 여자에게 말하기를너희가 반드시 죽지는 아니하리라.』(3:4)고 변개시켰다. 이브는 마귀가 미혹하는 말에 동조하여 하나님께서 금지하신 것을 먹어 아담과 이브는 반드시 죽을 것이라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영이 죽었던 것이다.
타락한 성품은 영이 죽어 태어난다. 영이 없는 몸이 죽은 것같이(약 2:26),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 보시기에 죽은 사람인 것이다. 그의 수명이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그가 죽으면 몸은 무덤에서 썩어 한줌 흙으로 돌아가고 혼은 지옥으로 가서 영원한 고통을 당하게 된다.
4. <개역성경>은 이브를 본받아 신약에서만 2,200단어 이상을 삭제시켰다(마 12:47; 21:44; 23: 14, 막 7:16; 9:44,46; 11:26; 15:28, 눅 24: 21, 40, 요 5:4, 행 8:37 등등).
『너희가 신들과 같이 되어서』(창 3:5)를 <개역성경>은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라고 고쳤다. <개역성경>은 엘로힘이 하나님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잘못 안 것이다. 그러나 타락한 천사들인 신들도 엘로힘이라고 칭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창세기 6:1-6(하나님의 아들들), 시편 82:1(신들 가운데서), 고린도후서 4:3,4(세상의 신)]
<킹제임스성경>에서는 분명 신들, 즉 gods라고 복수로 기록했는데 <개역성경>은 하나님, 즉 단수 God로 기록하여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 변개된 성경 구절로 영적 조명을 담은 책들을 지지해 보라. 맥도 없고 힘도 없고 무슨 뜻을 전달하는지 알 수 없게 된다.
오늘날도 이브의 씨들은 하나님의 말씀에다 덧붙이고, 삭제시키고, 변개시키며 하나님의 말씀을 무력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BB